티스토리 뷰

반응형

2022년 연말정산에는 꼭 세액공제를 받아보겠다고,

11월에 NH나무 100세연금저축펀드를 만들어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금액만큼

딱 400만원을 호기롭게 이체했었습니다!

 

(조금 수익도 있었죠 ㅎㅎ)

 

하지만! 막상 대략적으로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해보니

어쩌면 400만원까지 넣을 필요가 없을것 같아서

절반인 200만원을 올해(12월 까지)가 가기전에 미리 빼기로 했습니다!

 

[이체] 항목을 봤지만 연금저축펀드는 간단히 이체할 수 있는 계좌가 아니더라구요...

 

 

혹시나 이체할 수 있는 방법이 없거나, 고객센터에 전화하기가 귀찮다고 생각할 때쯤 방법을 찾았습니다!

 

1. [상품,솔루션] > 연금저축/ISA > 연금저축출금신청

 

 

2. [출금]으로 금액 입력하고 [출금신청하기] 클릭

 

(잠시 투자해뒀던 상품이 성공해서인지 조금 돈이 늘어나 있네요 ㅎㅎ, 전 400만원 중 200만원 출금하기로!)

 

 

3. 원래 이체하려했던 NH 당사 계좌로 선택 > [출금신청]

 

 

4. 출금신청 확인 > [출금신청]

 

 

5. 간편인증 입력 (6자리 번호 혹은 지문인증 등)

 

 

6. 100세 연금저축펀드 계좌에서 일반 CMA 계좌로 이체 끝 > 최종 확인

 

 

세액공제 받겠다고 무조건 400만원 꽉 채워서 넣기 보다는 자신의 연말정산 결정세액을 간락히라도 검토해보고 내가 낸 세금만큼만 딱 세액공제 받으세요!

 

전 올해 일단 200만원만 넣어보고서 혹시나 내년에는 얼마나 더 넣으면 될지 보려구요 ㅎㅎ

 

그럼!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!

반응형